세계

이집트의 역사 2편 왕조 이집트와 이전의 왕조 이집트 (기원전 3150~332)

seohoi 2023. 4.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집트의 역사 1편을 이어서 2편을 준비했는데요 왕조 이집트 이전의 내용과 왕조 이집트의 대한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이번 이집트의 역사를 알아가기 위해 공부하다보니 알아가는 재미가 생긴 것 같아서 새로운 취미가 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여러분들도 한 번 재미를 붙여서 세계적인 역사를 알아가면 즐겁고 재밌을것 같네요.

 

 

 

이번 포스팅에서 처음으로 알아볼 내용은바로.

이집트의 역사 - 왕조 이전 이집트 (기원전 3150년 이전)

이 부분은 선사시대 이집트 및 이집트 인구의 역사에 대한 설명입니다.

나일강 테라스나 사막 오아시스를 따라 바위그림이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기원전 10천년대 수렵채집민과 어부의 문화는 곡물 가는 문화로 대체되었습니다. 기원전 6000년경 기후변화와 과방목이 이집트 목초지를 건조시키기 시작하면서 사하라 사막을 형성했습니다. 초기 부족민들은 나일강으로 이주하여 그곳에서 정착한 농업 경제와 보다 중앙집권적인 사회를 발전시켰습니다. 기원전 6000년경에는 나일강 유역에 뿌리를 둔 신석기시대의 문화입니다. 신석기시대 동안 몇몇 선생문화는 이집트 상부와 하부에서 독립적으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바다리 문화와 후계 나카다 시리즈는 일반적으로 왕조 이집트의 선구자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가장 오래된 이집트 유적인 멜림다는 바다리아기보다 약 700년 전에 위치해 있습니다. 동시대 하 이집트인 커뮤니티는 2000년 이상 남부 커뮤니티와 공존하며 문화적으로 구별된 채로 있었지만 무역을 통해 자주 접촉을 유지했습니다. 이집트 상형문자의 가장 오래된 증거는 기원전 3200년경 나카다 3세의 토기에 나타났습니다.

 

 

이어서 알아볼 내용은

이집트의 역사 - 왕조 이집트 (기원전 3150년 ~ 332년도)

초기 왕조와 옛 왕국

이 부분에 대한 내용은 이집트 초기 왕조 시대와 이집트 구 왕국에 대한 내용입니다.

기원전 3150년 메네스 왕에 의해 통일 왕국이 형성되었고, 그 후 3천 년 동안 이집트를 지배하는 일련의 왕조가 이어졌습니다. 이집트 문화는 이 긴 기간 동안 번영했고 종교, 예술, 언어, 관습에서 이집트의 독특한 문화를 유지했습니다.

통일된 이집트의 처음 두 왕조는 구왕국 시대(기원전 2700년~2200년경)의 무대가 되어 많은 피라미드, 특히 조세르의 제3왕조 피라미드와 제4왕조 기자 피라미드가 건설되었습니다.

 

제1중간기, 중왕국, 제2중간기

이 부분에 대한 내용은 이집트 제1중간기, 이집트 중왕국, 이집트 제2중간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제1중간기는 약 150년간 정치적 격변의 시대를 가져왔습니다. 그러나 나일강의 홍수와 정부의 안정은 기원전 2040년경 중왕국에 다시 번영을 가져왔고 파라오 아멘핫 3세 통치 기간 동안 절정에 달했습니다. 두 번째 분열기는 이집트에 최초의 외국 통치 왕조, 셈족어를 사용하는 헥소 왕조의 도래를 예고했습니다. 힉소스 이민은 기원전 1650년경 이집트의 대부분을 점령하고 아바리스에 새로운 수도를 설립했습니다. 그들은 제18왕조를 창설하고 수도를 멤피스에서 테베로 이전한 아프모스 1세가 이끄는 이집트군에 의해 구축되었습니다.

 

신왕국, 제3중간기와 후기

이 부분에 대한 내용은 이집트 신왕국, 이집트 제3중간기, 고대 이집트 후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신왕국(기원전 1550년~기원전 1070년경)은 제18왕조부터 시작되어 이집트는 시리아에서 상누비아에 걸친 제국으로 최대 확장기에 확대된 국제대국으로 대두되었습니다. 이 시기는 하셰프스트, 투토모스 3세, 아케나텐과 그의 아내 네페르티티, 투탕카멘, 라메세스 2세를 포함한 가장 잘 알려진 파라오의 일부로 알려져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증명된 최초의 일신교 표현은 이 시기에 아테네즘으로 등장했지만, 아테네즘은 일신교가 아니라 일신교의 한 형태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누가?]. 다른 나라와의 잦은 접촉은 신왕국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이 나라는 나중에 리비아인, 누비아인, 아시리아인에게 지배당하고 침략당했지만 이집트 원주민들이 그들을 몰아내고 나라의 지배권을 되찾았습니다.

 

아케메네스 왕조의 규칙

아케메네스군의 이집트 병사 기원전 470년경입니다.크세르크세스 1세 무덤의 부각입니다.

기원전 6세기 아케메네스 제국은 이집트를 정복했습니다. 기원전 525년부터 기원전 402년까지의 이집트 제27왕조는 페추바스티스 3세와 아마 판메티코스 4세를 제외하고 완전히 페르시아 통치시대였고 아케메네스 왕조의 왕들은 파라오 칭호를 받았습니다. 아미르테우스 반란의 성공은 첫 번째 아케메네스 왕조의 지배를 끝내고 이집트 원주민 지배 하에서 마지막 중요한 독립 단계를 시작했습니다. 제30왕조는 파라오시대의 마지막 토착통치왕조였습니다. 기원전 343년 마지막 원주민 파라오 넥타네보 2세가 전투에서 패배한 후 다시 페르시아에 함락되었습니다.

 

제2차 아케메네스 정복

이집트 제31왕조는 기원전 343년에서 기원전 332년 사이 사실상 아케메네스 제국의 단명한 주(州)다.3개의 원주민 왕조(28왕조, 29왕조, 30왕조)가 통치하던 독립 이후 알탁세르크세스 3세(기원전 358년-기원전 338년)는 나일강 유역을 짧은 2기(기원전 343년-기원전 332년)에 재정복했고 이를 이집트 31왕조라 부르며 페르시아 기원 파라오의 또 다른 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Johannes Krause가 이끄는 팀은 2017년 90마리의 미라화 개체 게놈의 신뢰성 높은 배열을 관리했습니다. 미라가 대표하는 시간 범위와 장소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결정적이지 않지만 고대 이집트인들은 고대와 현대의 근동 사람들, 특히 레반트 사람들과 많이 닮았으며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DNA는 거의 없다는 것이 그들의 연구에서 밝혀졌습니다. 게다가 누비아인, 그리스인, 로마인을 포함한 다른 세력이 제국을 정복했음에도 불구하고 미라의 유전학은 매우 일관적이었습니다.

 

 

여기까지가 오늘 준비한 내용입니다. 자세하게 심화적으로 들어가보니 복잡하게 얼켜있는 부분도 많고 알아듣기 어려운 말들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이해하는데 시간이 조금 필요할 것 같기도 하고 ㅎㅎ 그래도 알아가는 재미는 역시 쏠쏠하다고 느껴지네요! 다음시간에도 이어서 이집트의 역사에 대한 내용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 시간까지 늘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집트의 역사 1편  (1) 2023.04.21

댓글

💲 추천 글